건강한 달콤함이 머무는 곳, 압구정 ‘차선책’ 카페 방문 후기 및 추천
본문 바로가기

맛집

건강한 달콤함이 머무는 곳, 압구정 ‘차선책’ 카페 방문 후기 및 추천

압구정로데오 근처에서 조용히 혼자 쉬고 싶을 때 찾기 좋은 공간, 차선책을 다녀왔어요. 평소 밀가루와 설탕이 가득한 디저트는 꺼리는 편인데, 여긴 제로슈가, 글루텐프리, 노밀가루 디저트로 유명해서 기대감이 컸답니다.


압구정로데오역 5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골목 안쪽에 자리한 차선책은 외관부터 소박하면서 따뜻한 감성이 느껴졌어요. 커다란 창으로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모습에 들어서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답니다.



🍵 쑥 갸또의 꾸덕함과 두 잔의 따뜻한 음료

이날 제가 주문한 메뉴는 쑥 갸또, 인절미라떼, 그리고 볼레로 홍차였어요.

 

 

 


먼저 쑥 갸또는 정말 기대 이상이었어요. 작은 사이즈지만 한 입 머금자마자 쑥 특유의 구수한 향이 입안 가득 퍼졌고, 쫀득하면서도 꾸덕한 식감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밀가루 없이 이런 진한 맛과 식감이 가능한 게 놀라웠고, 단맛이 과하지 않아서 끝까지 부담 없이 먹었답니다.


인절미라떼는 첫 모금부터 고소한 콩가루 향이 포근하게 올라왔어요.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한 콩고물이 잘 어우러져서 마시는 내내 든든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디저트와 곁들이기에도 찰떡이었고, 텁텁하지 않아서 끝까지 깔끔하게 마실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주 인상 깊었던 건 볼레로 홍차였어요. 볼레로는 은은한 복숭아향과 달콤한 과일향이 감도는 블렌딩 홍차인데, 따뜻하게 마시니 향이 정말 우아했어요. 과일향이 과하지 않아서 깔끔하고, 쑥 갸또와도 참 잘 어울렸어요. 평소 과일향 홍차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메뉴 꼭 추천하고 싶어요.





🪵 따뜻하고 조용한 좌식 공간

차선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공간이에요. 전반적으로 우드톤과 대나무 소재가 조화를 이루는 미니멀한 인테리어 덕분에 공간 자체가 굉장히 따뜻하고 차분했어요.

1층과 2층 모두 좌식 좌석으로 되어 있어 신발 벗고 양반다리로 앉아 있으면 자연스럽게 긴장이 풀리고 마음이 느긋해졌어요. 제가 갔던 시간에는 손님들도 모두 조용히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하던 분위기라 정말 오랜만에 나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특히 창가 자리에서는 부드러운 햇살이 쏟아져 들어와 디저트를 먹으며 멍 때리기 딱 좋았어요. 전반적으로 힐링 카페라는 말이 정말 어울리는 공간이었어요.

 

 

 


💬 총평: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건강한 카페

차선책은 건강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 그리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진 힐링 카페였어요. 먹고 나서도 몸이 무겁지 않고 오히려 개운해서, 조용히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이에요.


다음엔 다른 갸또 종류나 브런치 메뉴도 맛보고 싶어요. 압구정이나 청담 근처에서 혼자 여유 부리고 싶은 날, 꼭 다시 방문할 계획이에요!



📍 차선책 압구정점 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55길 14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 주요 메뉴: 인절미라떼, 볼레로 홍차, 쑥 갸또, 흑임자 갸또, 밀크티 초코 갸또
• 특징: 제로슈가 & 글루텐프리 디저트 / 좌식 좌석 / 미니멀 & 따뜻한 인테리어

압구정 맛집 카페로 추천합니다👍👍

재밌는 썰,괴담 보고가세요~!


인기글